일괄 공급

1. 컴플레인

만약 WIKA가 구매한 상품에 편차가 있음을 인식하면 WIKA는 배송 (배송의 일부일 경우) 에 대한 불만을 제기하고 공급업체에 다시 돌려 보냅니다. 만약 납기일을 준수해야 하는 사유로 WIKA에서 제품을 재작업하거나 선별해야 할 필요가 있는 경우 공급업체는 그전에 필요한 활동과 발생된 비용이 처리되는데 동의해야 합니다. 각각의 불만은 시험 보고서를 통해 공급업체에 보고되며 공급업체 평가에 영향을 미칩니다.

2. 의견 / 8D 보고서

만약 WIKA가 불만을 제기할때 공급업체로부터 문서화된 의견을 요청하는 경우 그것은 조치 기한을 표시하여 테스트 보고서에 명확하게 기록됩니다. 공급업체는 조치 기한 이내에 8D-report@wika.de 로 8D 리포트로 의견을 제출해야 합니다. 만약 요청된 조치 기한내에 의견을 보내는 것이 불가능할 경우 공급업체는 이메일로 새로운 조치 기한을 포함하여 간략한 의견을 보냄으로써 WIKA에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의견이 정시에 WIKA에 전달되지 않으면 알림 메일이 발송됩니다.

3. 기술적 변경사항

공급업체의 제품 또는 제조 프로세스의 기술적 변경사항은 WIKA의 동의 하에 보고되고 계획되어야 하며 미리 수행되어야 합니다. 각각의 변경 후에 WIKA는 사전 품질 활동 계획을 기초로 제품 샘플링을 다시하거나 프로세스를 재평가하는 권한을 갖습니다.

공급업체의 주도적 변경

공급업체는 WIKA 선임 구매 책임자로부터 승인된 부품의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WIKA는 우선 변경이 수행될 수 있는지를 결정합니다. 변경은 단지 승인 후에 수행될 수 있습니다. 변경이 허가될때 까지 공급을 보증할 수 있는 사전 계획이 WIKA 공급 품질 엔지니어의 동의하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다음 변경은 새로운 초도품 검사를 필요로 합니다.

  • 제품 디자인의 변경
  • 자재 또는 물질의 변경
  • 제품 제조 프로세스의 변경
  • 신규 또는 변경된 기계, 공구, 장비의 적용
  • 새로운 2차 공급업체의 선정
  • 생산의 재배치

만약 제품의 새로운 2차 샘플 검사가 기술적 변경 사항 때문에 필요한 경우 WIKA는 샘플을 주문하고 공급업체에 초도품 검사 파일 (EMPB 리포르) 을 제공합니다. WIKA 공급 품질 엔지니어는 초도품 검사 범위에 동의해야 합니다.

WIKA의 주도적 변경

변경 후에 WIKA는 새로운 인덱스를 포함한 도면 및 또는 사양과 같은 기술 문서를 제공하며 그것을 공급업체에도 제공합니다. 요청시 WIKA는 거래 요청서 (가격 및 납기) 와 요청된 변경에 대한 생산 가능성 평가를 제공합니다. 도면은 거래 요청서를 수락하고 생산가능성을 확정한 다음에만 변경됩니다.

초도품 검사 범위는 WIKA 물품팀에 의해 결정됩니다.

4. 특채 보고서

공급업체는 제품이 기술 문서와 다르다는 것을 인식할 경우 특채 보고서를 통해 WIKA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공급업체는 제품번호와 주문번호를 포함하여 요청된 사항을 채워 공급 품질 엔지니어에 제출해야 합니다. 주의: 공급업체는 완전한 양식 시트에 입력해야 합니다. 특히, 실패 원인과 해결방안이 중요합니다.

WIKA는 내부적으로 제품의 사용 가능성을 점검하고 공급업체에 검토된 특채 요청을 보냄으로써 결정사항을 알립니다. 승인된 특채 허가 때문에 배송된 제품들은 공급업체 평가 시 부정적으로 고려되지 않습니다.

5. 프로세스 심사

WIKA는 공급업체의 동의후에는 언제나 제조 프로세스와 공급과 관련된 모든 프로세스를 심사할 권한을 갖습니다. 심사 사유는 신규 공급업체의 적격성, 품질보증 협정서의 결정, 공급업체의 품질성과의 상당한 악화, 신규/변경된 프로세스 및 프로그램의 승인 등 입니다. WIKA는 VDA6.3을 기초로 프로세스 심사를 수행합니다. 심사는 공급업체의 책임부서와의 동의하에 계획됩니다. 심사를 수행한 후에 공급업체는 일주일 내에 결과를 통보받지만 보통 심사일에 통보받습니다. 만약 심사 결과에 따라 개선 대책이 필요한 경우, 공급업체는 이에 대한 상세한 계획안을 마련하여 조치 기한 내에 WIKA 선임 심사원에게 제출해야 합니다.

6. 품질 시리즈

품질 보증 협정

품질 보증 협정은 품질과 생산에 관련된 활동에 집중적으로 협력을 한다는 기본 원칙을 기술한 것으로 양측에 의해 인정된 문서입니다. 품질 보증 협정은 제품과 관련된 것이 아닙니다. WIKA는 개발, 제조, 상품 공급에 있어서 이미 폭넓은 경험과 높은 기술적인 명성을 가지고 있는 공급업체들과 품질 보증 협정을 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는 보증 클레임 (제조물 책임에 따른 클레임) 에 의해 발생되는 비용을 줄이거나 피하기 위함이며 협력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시리얼 테스트 보고서

시리얼 테스트 보고서는 부품과 관련된 WIKA 시험 요구 사항을 기술한 검사 사양 문서로 공급업체와 동의한 것입니다. 그것의 목적은 공급업체가 수입 검사를 위해 준수해야 할 모든 WIKA 요구사항을 사내에서 확인하고 문서화도록 하는 것입니다. 시리즈 보고서는 단지 존재하는 품질 보증 협정에 기초하여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WIKA와 공급업체는 품질 보증 협정과 시리즈 보고서의 결론을 내린후에 시험 문서를 제출하는 기한을 정합니다. 만약 특별한 요구 사항이 없다면 5번의 무오류 배송을 보낸 후에는 시험 문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리얼 테스트 보고서는 WIKA 변경 서비스의 대상입니다. 예를 들어 기술적인 변경은 시리즈 보고서에 기록되며 협정이나 알림을 위해 공급업체에 제공됩니다. 공급업체는 시리얼 테스트 보고서의 범위 (예: 변경된 측정 방법) 에 관한 변경사항을 WIKA 공급 품질 엔지니어에게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한도 견본

측정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진 품질은 육안 승인 표준을 만듬으로써 한도 견본을 사용하여 확인될 수 있습니다. 한도 견본은 상응하는 위치에서 식별되어야 하며 날짜와 서명이 제공되어야 합니다. WIKA 공급 품질 엔지니어는 샘플을 평가하고 그것을 문서화하여 승인합니다. 공급업체는 한도 견본의 변경 상태, 이용 가능성, 정기적인 검사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7. 재작업

공정 후에 방법, 작업자의 적격성, 부품의 적격성을 정의하는 프로세스는 부품을 재작업 할 수 있도록 정의되어야 합니다. WIKA의 요청으로 특별한 표시와 함께 개별적으로 공급된 업체에 의해 재작업된 부품들은 모든 사양의 요구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재작업의 방법과 범위는 WIKA 공급 품질 엔지니어와 논의되고 동의되어야 합니다.

8. 품질 목표

WIKA는 선정된 공급업체들의 PPM과 같은 품질 목표를 도출할 권리를 갖습니다.

9. 지속적 개선 프로세스 (CIP)

공급업체는 제조 프로세스와 관련된 프로세스들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최적화 해야 합니다. 얻어진 결과들은 개선 대책의 최종적인 실행과 효과성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 대책들은 문서화되어야 하고 상응하는 문서들은 요청 시 WIKA에 제출되어야 합니다.

10. 공급업체 평가

적어도 일년에 1회 이상 WIKA는 선정된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공급업체 평가를 수행합니다. 공급업체는 결과를 통지받고 선임 구매 책임자에게 개선을 위한 적절한 조치 계획을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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